올 여름 워터파크, 해수욕장으로 놀러갈 계획 중이라면 제일 먼저 ‘어떤 수영복을 입어야 할 지’ 고민할 것이다.
이런 여성들을 위해 준비한 체형별 수영복 여자편!
내 체형에 맞는 수영복 스타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올 여름 수영복 하나로 매력발산 해보자!

01. 뱃살이 많은 체형

출렁거리는 내 뱃살 때문에 비키니를 입기 꺼려진다면!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비키니를 선택하자.

하이웨스트는 아랫배를 감춰주고 슬림하게 잡아주어 뱃살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딱이다. 또한 허리라인을 잘록하게 만들어주며 다리도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어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이기도 하다.

상의는 래쉬가드 또는 기본 티셔츠와 함께 매치해서 연출하면 Good!

또 하나는 ‘원피스‘ 스타일의 비키니도 추천한다.

허리라인에 스커트처럼 큰 러플이 달려있거나 전체적인 셔링이 잡혀있는 원피스 수영복은 뱃살 커버뿐 아니라 사랑스럽고 귀여운 매력까지 더해준다는 점! 노출을 꺼리는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02. 일자 허리, 통자 허리 체형
 

일자허리, 통자 허리라고 불리는 허리라인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모노키니‘를 선택할 것!

모노키니는 허리, 등, 골반 등의 신체 일부가 그대로 노출되도록 과감하게 디자인 된 수영복이다. 특히 허리와 골반 부분 이 노출된 모노키니는 밋밋한 허리라인을 잘록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03. 빈약한 가슴 체형

빈약한 가슴에 볼륨감을 채워줄 수영복은 바로 프릴이 달린 비키니!

화려한 장식이나 프릴이 있는 비키니는 빈약한 체형을 보완해주며, 시선을 분산시켜 볼륨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어두운 무채색 계열보단 시선을 분산시키는 화려한 패턴이 들어가거나 밝은 색 계열의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도 팁!

 

 
 

04. 넓은 어깨 체형

남들보다 넓은 어깨 때문에 움츠리게 되는 사람들이라면 ‘홀터넥‘ 비키니를 선택할 것!

넓은 끈의 목 라인과 V넥으로 깊게 파인 가슴라인이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넓은 어깨를 커버해준다.

또한 살짝 보이는 쇄골 라인이 넓은 어깨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켜 가녀린 어깨로 연출해준다.

 

 

05. 토실토실 허벅지, 튼실한 다리를 가진 체형

상체는 날씬한데 유독 토실토실한 하체 때문에 고민이라면 스커트 하의를 선택할 것.

미니스커트, 롱스커트 상관없이 스커트 스타일은 튼실한 하체를 커버해줄 수 있다. 또한 스커트에 달린 프릴은 시선을 분산시켜 통통한 다리를 훨씬 가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06. 납작한 엉덩이, 처진 엉덩이를 가진 체형

힘없이 처진 엉덩이, 볼륨감 없는 납작한 엉덩이 라인이 고민이라면 팬츠(사각) 디자인의 하의를 선택할 것!

팬츠 스타일은 히프 라인을 잡아주고 처진 살들을 잡아주어 훨씬 볼륨감있고 매끈한 라인을 만들어준다.

패턴이나 레터링이 들어간 디자인 역시 밋밋한 엉덩이를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