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모든 것이 설레는 이 봄날, 어김없이 교내 이곳저곳에서 Campus Couple들이 탄생하고 있다.

그.러.나! CC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환상은 금물! 자칫하면 대학 생활 최악의 흑역사를 생성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설레는 마음으로 이미 CC를 시작한 당신! 또는 CC를 꿈꾸고 있는 당신!

오래오래 예쁜 사랑을 하고 싶다면 다음의 주의사항을 꼭 기억하도록 하자.

1. 개인만의 시간 존중하기

CC의 장점은 바로 자주 볼 수 있다는 것! 그러나 자주 보는 것이 오히려 단점이 될 수도 있다.

서로에게만 시간을 소비한다면 개인만의 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자기개발 또한 뒷전이 될 수 있다.

연인과 자주 보는 만큼 서로의 개인 시간은 존중해주고, 그 시간에는 각자 자기관리에 몰두하도록 하자.

연애 때문에 부진한 성적, 소홀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CC 생활을 바람직하게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연애에서 자기관리 역시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말도록! 

2. 둘만의 일은 둘이서만 간직하기

CC는 보는 눈이 많기 때문에 할 말, 못할 말을 잘 가려서 해야 한다. 자칫하다 우리의 연애사가 교내에 떠도는 가십거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둘만의 비밀스러운 이야기는 둘이서만 간직하고, 서로의 험담 역시 하지 않는 것이 서로에 대한 예의이다.

3. 학과 단체 행사나 모임에서 지나치게 둘이서만 붙어있지 말기

여러 사람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지나치게 둘이서만 붙어 있거나, 과도한 애정행각을 한다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흐릴 수 있다. 공적인 자리에서는 다 함께 어울려야 한다는 것 잊지 말자.

4. 공과 사는 구분하기

CC끼리 학생회나 동아리를 같이 할 경우, 사적인 일을 공적인 일로 연관시켜 연애에 이용하지 말 것.

반대로 공적인 일을 사적인 일과 연관시키지 말 것. 이는 서로에게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에게도 큰 민폐다!

5. 친구에게 소홀해지지 말기

CC일수록 친구 관리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CC를 시작하면 자연스레 친구보단 연인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이성 친구 때문에 진정한 친구를 잃고 싶지 않다면 친구에게도 애정과 시간을 투자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