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을 하게 되면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 그러나 이것저것 신경 쓰다 보면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소개팅은 실패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준비했다! 연애 전문가가 말하는 소개팅 성공전략 TIP 5!!

소개팅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다른 무엇보다 이것만은 신경 쓰도록 하자.

1. 화려한 옷보단 단정하고 화사하게!

소개팅에서의 첫인상은 이후의 만남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때문에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첫 만남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화려한 의상보단 단정한 의상, 어두운 계열보단 화사한 계열의 의상이 더 밝고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다는 것 알아두자!

2. 대화할 땐 눈을 마주보며!

낯선 사람과의 대화에서 눈을 마주하기란 익숙하지 않으면 어려울 수 있다.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는 것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대화에 집중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한다. 소개팅에서 상대에게 집중하는 태도는 가장 기본적인 매너이자 예의이다. 때문에 대화를 할 땐 눈을 마주치고 이야기 하도록 노력해보자. 잘 안된다면 상대의 미간을 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3. 막연한 질문보단 구체적인 질문하기!

만약 상대방에게 “무슨 음식 좋아하세요?” 라는 질문을 받는다고 해보자. 아마 무엇을 대답해야 할 지 한참을 고민할 것이다. 이런 경우 “웬만한 음식 다 좋아해요”, “먹을 건 다 좋아해요” 정도로 대답할 가능성이 크다. 이런 막연한 질문은 막연한 대답을 끌어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좀 더 구체적인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다. “국물 있는 음식과 국물 없는 음식 중에선 뭐가 더 좋아요?” 라든지, “삼겹살과 치킨 중 더 끌리는 건?”과 같은 질문은 대답을 더 쉽게 끌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는 힌트가 되기도 한다.

4. 리액션은 적당히!

상대의 말에 적절한 리액션을 취하는 것 또한 대화에 집중하고 있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리액션이 너무 없으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대화가 재미없나?’, ‘내가 별로 마음에 안 드나?’ 와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리액션은 반드시 필요하다. 반면 리액션이 너무 과한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반대로 진실성이 없어 보이거나 촐싹 맞은 이미지로 남을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5. 애프터 신청은 대화 속에 나왔던 주제로 연장하자!

거의 모든 애프터 신청은 “우리 언제 또 만날래요?”, “언제 영화 볼래요?”, “시간되면 밥 한 끼 해요.” 와 같은 패턴으로 이뤄진다. 이러한 패턴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보다 애프터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팁을 알려주고 싶다.

‘둘이 나눈 대화에서 답을 찾아라. 상대와 제일 재미있게 나누었던 이야기 중 하나를 골라 그것으로 운을 띄우고, 거기서부터 이어나가면 된다.’

예컨대 대화 중 상대가 해산물을 좋아한다는 얘기를 하면, 다음엔 대하가 너무 맛있어서 손톱 까질 때까지 까먹게 되는 어느 곳으로 같이 먹으러 가자고 제안하는 것이다. 맛집을 몰라도 괜찮다. 일단 계기를 만들어 놓고 그 다음 검색이나 수소문을 통해 알아보면 되기 때문이다.

 

소개팅에 내가 찾던 이상형이 나올 확률이 과연 얼마나 될까. 설령 내가 찾던 이상형이 나오지 않았더라도 소개팅 자리에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그냥 그 순간 최선을 다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그만이다. 혹시 모르지 않나. 내 앞에 있는 상대가 앞으로 나의 좋은 인연이 되어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