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름이 다가오면서 하나, 둘 다이어트를 선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작심삼일’로 그치거나 단기간에 감량을 한다고 해도 다시 요요가 오는 사람들이 많다. 쥬비스 그룹은 그런 일시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이 기반이 되는 다이어트’를 추구하고 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쥬비스 그룹, 그 곳은 어떤 곳이고 어떤 인재를 원할까. 쥬비스 그룹 계열사 쥬비스 아카데미의 오연아 그룹장님과 인터뷰를 해 보았다.

(쥬비스그룹 사옥)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쥬비스 그룹의 계열사 쥬비스 아카데미담당자 오연아 그룹장입니다.

Q. 쥬비스는 어떤 기업인가요?

A. ‘건강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22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체중감량이 아닌, 건강에 초점을 맞춘 과학적인 다이어트 컨설팅으로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전달해주는 전문 다이어트 기업입니다.
식품영양학과, 운동 관련학과, 심리학과, 경영학과, 인문학과 등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된 쥬비스 그룹은 업계 최초로 ISO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9001 획득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며 과학적인 다이어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있던데 각 분야에 대한 이야기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쥬비스는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8개의계열사로 구성되어 있는 종합 헬스케어 그룹입니다.
건강의 가치를 전하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를 필두로 간편 푸드와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100% 현미빵을 제공하는 푸드밸런스, 다이어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쥬비스아카데미, 세상에 없는 새로운 음식을 제공하는 로가닉레스토랑인 오율과 이로울리, 비만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비만연구소, 건강한 다이어트 문화 확립과 균형잡힌 영양의 식습관 문화 정착을 위해 출범한 한국다이어트컨설턴트협회와 계열사의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는 종합광고대행사 제이에이스컴퍼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쥬비스그룹 사업분야)

Q. 쥬비스 비만 연구소는 무엇인가요?

A. 쥬비스 비만 연구소는 15만 명의 고객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과 개념을 바로 잡고 국민의 건강 증진과 회복을 위한 목적으로 비만연구와 비만 관련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학생, 임산부, 직장인 등을대상으로 교육과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그를 통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과 가치를 알리고 있으며 대학 및협회, 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비만과 다이어트에 관한 학술지, 논문집발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푸드 비즈 연구소와 산업협력을 맺어 ‘쥬비스 8법칙과 다이어트의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를 통해 쥬비스 관리 법칙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결과를 얻었습니다. 또한 고객 행동 패턴이 다이어트 감량에 수치적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Q. 해외사업도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를들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현재 많은 기업에서 해외 진출 제휴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카타르, 두바이, 중국 등 부유하지만 비만이 문제인 나라에서 문의가 들어오고있으며 이 중 고심 끝에 첫 번째 진출을 하기로 한 시장은 중국입니다. 현재 시장 조사부터문화의 이해 및 다양한 분석을 진행 중이며 올해 중국 내 터를 잡고 뿌리 내릴 계획입니다. 해외에 새로운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직업군을 만들어 국민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를 성장시키고 건강을 기본으로 한, 그 나라의 문화가 어울릴 수 있는 쥬비스 프로그램을 재구축해 진출할 것입니다.

(쥬비스 그룹)

Q. 인재양성을 위해 사내에서 어떤노력을 하고 있나요?

A. 쥬비스 그룹의 주 핵심 서비스 원동력은 ‘업의 본질’ 입니다. 전략이나 홍보 방향도 모두 ‘업의 본질’에 맞춰 진행합니다. 쥬비스의 업의 본질은 고객의 건강이며 이 때문에 매월 첫째 주에 전 직원 대상으로 한 전문성 및 인성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굴지의 유명 강사 초빙은 물론, 직접 나서서 연구한 내용을 직원과 토론하는 자리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리더양성을 위한 경영교육과 독서교육, 전문지식 교육과외국어, 심리 자격증 등의 교육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직원 교육에 집중하는 이유는 모든 고객을 직접 맞대응하는 직원에게서 나오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고객의 만족은 결국 직원의 만족이고 고객의 인생을책임지는 사람이 바로 직원이기 때문입니다..

Q. 쥬비스가 추구하는 ‘쥬비스 인재’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자신이 하는 일에 스스로 가치를 부여하고 책임을 다하여 그 가치를 고객의 행복으로 전하는 것을최고의 ‘인재’로 삼고 있습니다.자기관리를 철저히 하는 사람은 다른사람까지 관리가 가능하고, 스스로 이기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자기와의 착한 경쟁을 하여 올바른 가치관과신념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건강이라는 핵심 가치와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