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생&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에서 운영하는 20대 스낵매거진 ‘펀미디어’는 
지난 4월 11일부터 16일까지 ‘2017년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를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20대가 선택한 치킨 브랜드 1위에는 총 득표수 699표 중 
22.75%를 차지한 ‘교촌치킨’이 선정됐다. 이어 BHC가 17.60%를 차지했고, 
3위에는 네네치킨과 BBQ가 14.59%로 공동 3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교촌치킨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을 뿐 아니라, 
‘Real Flavor, True Story’ 정도경영의 정신을 이어 받아, 교촌의 정직한 이야기가 
담긴 정직한 맛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겠다는 슬로건을 갖고 운영을 하고 있다.
이어 펀미디어는 해당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했다. 
특정 브랜드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맛있어서’가 435(63.69%)표로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다.

이 밖에는 취향에 맞는 메뉴구성 20.79%, 흡족한 치킨의 양 11.13%, 기타 03.51% 등이 있었다.

댓글을 통해 실제 의견을 살펴보았을 때 ‘교촌치킨’을 선호하는 이들은 이유 중,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고 옛날 방식으로 겉은 바삭하며, 안은 촉촉한 식감을 준다는 점을 
큰 이유로 꼽았다.
 
Editor. 고선명
Designer. 김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