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한 아름다움과 강인한 정신 그 모든 것이 그녀 안에 담겨져 있다.

니트/청바지 올세인츠 #SELF

요즘 집중해서 하고 있는 것은?

언론인이 되고 싶어 디지털 예술학을 연계전공 하고 있어요. 주전공이 피아노과라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꿈을 위해 열심히 배우고 있어요.(웃음)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운이 좋게 클래식 전문잡지 음악저널에 전문모델로 선정됐어요.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클래식 방송도 진행하고, 악기설명이나 클래식을 대중화 시킬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관련 분야도 취재할 예정이에요. 평소 너무나도 하고 싶었던 분야라 기쁜 마음으로 임하고 있어요.  

#music

평소 연습시간이 궁금한데.

아무래도 실기시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타과보다 연습시간이 많은 편이에요. 졸업연주 기간에는 최대 7시간까지 엉덩이도 떼지않고 연습에만 임해요. 저희도 벼락치기 할때도 많아요.

연습할 때 복장은?

연습할 때 한번도 화장을 해본적이 없어요. 장시간 연습실에 들어가 연습을 하기 때문에 화장을 하면 답답하거든요. 그래서 실기시험 기간에는거의 쌩얼로 다녀요.

졸업 전 한 학기, 음대를 다니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현재 디지털 예술학을 연계전공을 하고 있는데, 다른 전공을 배우려고 노력한 일이 학교를 다니면서 가장 잘 한 일인것 같아요. 연대가 다양한 학과가 있잖아요. 그래서인지 복수전공이나 부전공 기회도 많더라고요. 저 또한 타 학과를 다니고 그 친구들과 공부하면서 다방면에서 지식을 많이 쌓았어요.

#HOT PLACE

연세대 핫플레이스는?

제가 좀 올드해서(웃음) 몰리스라는 분위기 좋은 카페를 자주가요. 커피와 케이크 둘다 맛있어서 친구들과 단거 먹으면서 수다떨고 싶을 때 꼭 찾아가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예요. 물론, 연습하다 당떨어질때도 자주 가고 있어요. 

가본 여행지에서 추천해줄 여행지는?

제가 부산출신이라 그런지 부산을 가장 추천하고 싶어요. 아무 생각없이 힐링하기 좋은 곳이에요. 특히 달맞이 고개를 추천해요. 언덕처럼 돼있는데, 예쁜 카페도 많고 하루종일 바다만 보고 있어도 힐링되는 기분이에요. 요즘 부산에서 뜨고 있는 핫플 중 하나죠.

#pick’s item

자주 입는 드레스코드는?

블랙을 너무 좋아해 올블랙으로도 많이 입고, 포인트 없이 단색을 자주 입어요. 그래서 친구들이 까마귀라고 놀리기도 해요.(웃음)

평소 즐겨쓰는 메이크업 제품은?

헤라 블랙쿠션 강추해요. 유지력, 커버력 등 어느 하나도 빠지지 않아요. 제 인생템이에요. 두번 째는 지속력 좋은 틴트 토니모리에 perfect lip이요. 지속력은 물론 발색력도 좋아 연주회 할 때 빼놓지 않고 바르는 립메이크업 제품이에요.  

#Dream

본인의 꿈은?

대중들이 클래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싶어요. 방송기자나 글 쓰는 기자처럼 언론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어요.(웃음) 많은 사람들에게 사실에 기반한 정보를 전달해준다는게 굉장히 매력적이잖아요.(웃음)

전공과 다른 길을 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

평소 글쓰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그냥 기자가 되기 보다 클래식 음악 전문 기자가 되고 싶어요. 사실 현재 나오는 칼럼들 중 제가 더 클래식에 대해 깊이 쓸 수 있을 것 같은 글도 있더라고요. 언론이라는게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제대로 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언론인이 되고 싶어요.

Editor. 황미례

PD. 송세희

Photographer. 석류

Make up / Hair 이수연

stylist. 최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