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척언니와 블로그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원래는 마켓 홍보 담당으로만 하다가 점점 이것저것 같이 참여하게 되면서 지금은 아예 공동 사업자로 등록해서 운영하고 있는 중이에요. 언니가 “학교 다니면서 용돈벌이 해”라고 제안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일이 커지게 되었어요. 참 신기한 일이죠. 조만간 쇼핑몰 페이지로 바꿀 계획이에요.
 
 
블로그 마켓을 시작하기 전에는 피부과에서 일하셨다고. 그래서인지 피부가 굉장히 좋아요. 독자들에게 꿀피부 만드는 팁을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음, 저는 특별한 건 없고 ‘율무팩’을 즐겨 해요. 피부가 얇은 편이라 햇빛을 받으면 붉어지고 기미, 점이 잘 생기거든요. 보습과 기미 예방에는 율무팩이 참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식상하지만 잠을 많이 자는 것이 진짜 효과가 좋더라고요. 쉬지 못하고 일할 때 뾰루지도 나고 지쳐있는 피부 상태에서 집에서 며칠 푹 쉬면 감쪽같이 사라져요.
 
 
앞으로 목표가 있다면?
 
저는 욕심이 많은 건지 모르겠는데 어렸을 때부터 이것저것 많이 배워서 피아노, 피부, 메이크업, 디자인, 미술 등 꿈도 많이 바뀌었어요. 지금도 전공과는 다른 길을 가고 있죠. 앞으로 저는 무엇이 되든 상관없어요. 항상 하고 싶은 일을 했고 지금도 하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도 제가 좋아하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 거라 생각해요.